강남운전연수 버킷리스트 달성까지 딱 10시간 핵심!






강남운전연수 후기 – 드디어 결심한 운전 연수 이야기

드디어 결심을 하다: 강남운전연수 후기

저의 오랜 버킷리스트 중 하나는 바로 운전을 하는 거예요.

많은 분들이 그러하시듯 고등학교 졸업 후 대학 가기 전에 바로 면허를 따긴 했지만, 쓸 일이 없었죠.

그래서 30대에 들어선 지금도 한 번도 핸들을 잡아 본 적이 없어요. 게다가 평소에 자차를 가져야겠다는 필요성을 느낀 적도 별로 없어서 더더욱 신경 쓰지 않았죠.

그런데 한 번씩 불편할 때가 있긴 하더라고요. 환승 시간이 맞지 않아서 길에서 버리는 시간이 많다고 느낄 때나, 여행이 가고 싶은데 뚜벅이로 가기엔 힘든 곳일 때 등 차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상황이 요즘 들어 많이 있었어요.

그래서 더 늦으면 정말 못할 것 같아서 강남운전연수를 받아보기로 했죠.

시작은 차를 다루는 법부터

마침 부모님이 새로 차를 바꿀까 고민하시더라고요. 이제 슬슬 연세도 드시니까 더 늦기 전에 새로운 차를 사서 적응하기보단 지금 사서 적응하는 게 좋을 것 같다는 말씀에 지금 차를 제가 받기로 하고 바로 강남운전연수 일정을 잡았어요.

저는 면허 딸 때 타던 노란색 연습 차량을 타야 하는 건가 싶었는데 자차가 있는 경우에는 자차로도 할 수 있더라고요. 차가 바뀌면 또 제대로 못 다닐 수도 있겠는데 내 차로 할 수 있으니까 마음 편하게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러나 저는 면허 취득 이후에 그 핸들을 단 한 번도 잡아본 적이 없는 사람… 강남운전연수는 차를 어떻게 다루는지부터 배우기로 했어요. 어떻게 하면 깜빡이가 들어가고 와이퍼가 올라가는 것도 다 잊어버린 상태였거든요. 심각하죠?

물론 강사님은 저 같은 사람이 익숙하신지 친절하게 처음부터 하나하나 알려주셨어요. 특히 도움이 많이 되는 건 차량 조작법도 그렇지만 차량 관리법이에요. 물론 아빠가 알려주시긴 하시겠지만, 차와 관련된 건 가족한테 배우는 거 아니잖아요? 그래서 이렇게 따로 배우니까 좋더라고요.

필터는 어느 정도 주기로 바꿔야 하는지, 워셔액은 어떻게 바꾸는지 등 TV에서나 보던 차 보닛을 열어보기도 했어요. 마침 워셔액 같은 게 바꿀 때가 되어서 함께 바꾸는 것도 해봤는데요. 간단한 작업이긴 하지만 스스로 해보니까 뭔가 성취감 같은 것도 느껴지더라고요.

도로로 나가요

둘째 날은 도로로 나가보기로 했어요. 제가 사는 곳이 신도시라서 차선도 넓고 많거든요. 그리고 낮 시간에는 차량이 잘 없고요. 강사님이 이런 곳, 이런 시간대가 강남운전연수 하기에 딱 좋다고 하셨어요. 길도 직선으로 쭉 뻗어서 연습하기도 좋다 하셨죠.

친구들 말이 직진이 제일 쉽다고 하니까, 쉬운 것부터 차근차근 한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이때는 차가 많이 없으니까 차선 변경을 주로 연습해 봤는데요, 그래도 이게 어렵긴 하더라고요. 차가 아예 없는 건 아니니까 잘 살피면서 해야 하더라고요.

  • 깜빡이를 켜고
  • 사이드 미러로 변경할 차로의 뒤에서 접근 중인 차가 있는지 확인해요.
  • 옆 차로도 확인해요.
  • 마지막으로 숄더 체크를 해요.

숄더 체크가 어려운 게 사이드 미러의 사각지대를 확인하기 위해서 직접 고개를 돌려야 하거든요. 차선 변경할 때 꼭 필요한 것 중 하나인데 제가 아직 익숙하지 않으니까 이게 어렵더라고요. 고개를 무조건 확 돌려야 하는 것도 아닌데 말이죠.

몇 번 해보니까 점점 익숙해지기도 하고, 강사님이 시범을 보여주셔서 저도 점점 잘하게 되었어요.

주차를 합시다

마지막 날은 집을 기준으로 둘째 날보다 조금 먼 거리를 다녀왔어요. 좌회전, 우회전, 유턴 등 다양한 코스를 경험했죠. 그동안 강남운전연수 받은 날 중에서 제일 긴장을 많이 하고 식은땀을 흘린 날이 아닌가 싶어요. 옆에서 너무 잘한다고 격려해 주셨는데 저는 왜 이렇게 긴장이 되고 어렵게만 느껴지던지…

오늘은 주차를 집중적으로 하는 날이에요. 둘째 날 간단하게 주차를 해보긴 했지만, 오늘은 더 전면 주차, 후면 주차, 평행 주차 등 다양하게 주차를 해보기로 했거든요. 전면이나 후면 주차는 괜찮았는데 역시 평행 주차가 어렵더라고요. 감이 너무 없어서 그런 것 같아요.

대신 강남운전연수 주차 꿀팁을 받았어요! 앞으로 잘 연습하기만 하면 돼요.

주차 꿀팁

  1. A차와 B차가 있다고 가정했을 때 1m 간격으로 진입해요.
  2. B차의 뒤 범퍼와 내 차의 뒤 범퍼가 일직선이 되면 정지 후 핸들을 오른쪽으로 돌리면서 후진해요.
  3. 차량이 45도가 되면 핸들을 정중앙으로 돌리고 후진해요.
  4. B차의 뒤 범퍼와 내 차의 앞 범퍼가 만날 때쯤 핸들을 왼쪽 끝까지 돌려 후진 후 정지하면 끝이에요.

어느새 익숙해졌어요

무사히 3일간의 연수가 끝난 이후 저는 요즘 혼자서 다니고 있어요. 처음엔 혼자서 잘 다닐 수 있을까 걱정이 많았어요. 뒤에 잔뜩 붙여놓은 초보운전 딱지와 주위 상황에 휘둘리지 않고 평정을 유지하면서 다니고 있답니다.

의외로 생각보다 잘 맞는지 차를 가지고 나가는 것도 재미있어요. 이 기세를 몰아서 이번 주말엔 엄마와 함께 외곽에 있는 카페에 가기로 했답니다. 앞으로도 후기 남길게요!

미소 드라이브ㅣ1533-7141

미소드라이브ㅣ1533-7141 장롱면허운전연수, 초보운전연수, 방문운전연수, 방문도로연수, 여성운전연수, 여성자동차도로연수, 여성운전연수전문, 여성방문운전연수, 시내운전연수, 여성자동차연수, 장롱면허도로연수, 초보도로연수, 도로주행연수, 자동차연수, 자동차운전연수, 초보자동차연수, 방문자동차연수, 방문자동차운전연수, 자동차도로연수, 시내자동차연수, 시내운전연수, 시내연수, 시내도로주행, 개인연수, 개인운전연수, 개인도로연수, 개인자동차연수, 개인자동차도로연수, 자차운전연수, 개인자동차연수, 개인자차연수, 자차운전연수, 자차도로연수, 여성운전연수강사.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태그: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