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자동차연수 여성이라서 더 세심하게 가르쳐주네요~







여성자동차연수: 효율적인 시간 활용을 위한 새로운 도전

여성자동차연수: 효율적인 시간 활용을 위한 새로운 도전

[새로운 도전]

최근 제가 고민하던 것 중 하나는 바로 여성자동차연수예요. 그동안 딱히 차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해서 면허 취득을 생각하지 않았는데 요즘은 차의 필요성을 절실하게 깨닫고 있어요.

퇴사를 하고 프리랜서 생활을 시작하면서 외부 볼일로 나갈 때마다 길에서 버리는 시간이 너무 많더라고요. 프리랜서의 생명은 시간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활용하는지인데 이렇게 비효율적인 시간을 견딜 수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면허를 취득했답니다.

[내 차로 연수]

그리고 바로 차를 계약했고, 차가 오는 날에 맞춰서 여성자동차연수를 받기로 했어요. 솔직히 면허를 딴 것만으로는 도로에 나가기엔 불안한 점이 많았거든요. 그래서 복습도 할 겸 다시 배우기로 했어요.

강사님이 직접 집까지 오셔서 연수를 시작했어요. 요즘은 자차로 연수를 받는 사람들도 많아서 강사님이 학생이 원하는 곳으로 오시는 경우가 많다고 하더라고요.

[차선 변경은 이렇게 하는 거다]

첫날은 제가 평소 자주 다니는 코스를 위주로 연수를 받았는데요. 평소 자주 가는 마트나 카페, 동네 주변을 연수 코스로 선택했어요. 그런데 차선 변경이 처음부터 난관이었던 것 같아요.

도로에 차량이 많이 없으면 문제 없지만, 도심 한복판에선 차선 변경이 더 어렵잖아요. 이때 중요한 스킬이 룸미러사이드 미러를 확인하는 것과 숄더 체크랍니다. 차선 변경 시에는 특히 중요한 습관이죠.

[도로 위의 위험요소들]

도로 위에는 생각보다 위험 요소들이 많더라고요. 일단 첫 번째는 택시예요. 언제든지 인도로 방향을 바꿀 수 있으니까 항상 주의해야 해요. 버스도 마찬가지로, 정차한 버스를 추월할 때는 승객이 무단횡단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하죠.

골목길에서도 집중해야 해요. 갑자기 아이들이나 오토바이가 튀어나올 수 있어서 천천히 움직여야 해요.

[주차를 해보자]

둘째 날에는 주차를 집중적으로 연습했어요. 후면 주차, 전면 주차, 평행 주차를 하나하나 배우니까 어렵지 않더라고요. 강사님이 어떻게 하는지 보여주셔서 쉽게 따라할 수 있었어요.

친구들 얘기를 들으면 주차가 제일 어렵다고 했는데 저는 오히려 주차가 재미있었어요.

이틀 간의 연수가 무사히 끝나고, 이제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게 되었어요. 최근에는 친구와 드라이브도 다녀왔는데, 친구가 운전을 잘 한다면서 칭찬해 주더라고요. 앞으로도 안전 운전 잘 해서 장거리 운전에도 도전해보려고요. 여러분도 저처럼 여성자동차연수를 통해 안전한 운전을 배워보세요!

미소 드라이브: 1533-7141

서울, 경기 운전연수전문학원, 남녀 전문 강사진이 직접 찾아가는 1:1 방문연수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태그: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