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차 장롱면허의 새해 장롱탈출 후기
면허를 딴지 8년이 넘었으니까 장롱면허 된지도 8년이 넘어버렸네요. 새해부터 열심히 연수 받아서 드디어 장롱에서 나오게 되었어요.
ㅎㅎ 처음 면허를 딸 당시만 해도 이렇게 될 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었는데요. 생각보다 오랫동안 장롱면허로 남았다가 탈출해보니 감회가 새로워요.
엄마가 이번에 초보운전연수 잘 받고 나면 차를 구입해주시겠다고 하셨거든요. 차를 구입해주시겠다고까지 하시니 운전을 시작해야겠다고 마음먹게 되더라구요.
운전연수 시작하기까지
처음엔 오빠가 운전을 알려준다고 해서 차에 올라 운전대를 잡았었어요. 그런데 오랜만에 잡아보니 겁이 덜컥 나더라구요. 이런 실력으로 옆에 누군가를 태우고 운전할 생각도 못하겠더라구요. 이대로는 정말 안되겠다 싶어서 전문 연수 업체를 알아보게 됐어요.
폭풍 검색을 통해서 #미소드라이브를 선택했고 여기에서 초보운전연수를 받았어요. 합리적 비용에 1:1 방문강습, 개인맞춤형 커리큘럼을 갖춘 운전연수학원이더라구요. 후기들을 쭉 둘러보니 1:1 방문에다가 강사님이 연수 과정 동안 섬세하게 잘 지도해주시는 걸로 유명하다고 해요. 그리고 연수 비용도 그렇게 비싸지 않아 합리적으로 느껴졌어요.
운전연수와 비용
- 자차: 29만원
- 연수용 승용차: 32만원
- 연수용 SUV: 34만원
이 금액은 보험이 포함되어 있어서 좋았는데요, 사고 한 번 나면 사고 처리비용이라든가 상당할 텐데 그런 걱정 없이 받아볼 수 있어 너무 좋았어요. 운전을 잘 배워서 그런 사고 확률을 줄여야겠죠.
강사님 선택 및 커리큘럼
강사님 성별도 선택할 수 있어서 남자 강사님께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도 편하게 받아볼 수 있어 좋을것 같았어요. 유동적이면서 주부나 여성 장롱면허 특화된 커리큘럼도 있어서 주말 수업도 가능해요.
연수 첫날: 차량 기본 조작 및 기초 주행 연습
첫날 강사님을 만나 인사드리고 떨리는 강습이 시작됐습니다. 처음으로 했던 일은 보조브레이크를 설치해주신 거였어요. 기다란 쇠막대기 같은 걸 설치해주시는데 처음 보는 거라 신기하기도 했어요. 이게 도로 주행할 때 실수를 하면 강사님이 대신 브레이크를 밟아줄 수 있는 시스템이에요.
첫날에는 차량 기초부터 컨트롤 방법, 운전 스킬, 도로 교통법까지 상세하게 설명해주셔서 자세히 배울 수 있었어요. 덕분에 자신감도 많이 생겼구요.
연수 2일 차: 이면도로, 시내 주행, 고속 주행
운전연수 2일 차는 평일 야간에 받았어요. 밤이 많이 어두어서 연수를 받기 힘들지 않나라는 생각도 했었어요. 그런데 불빛이 많아서인지 의외로 밝아서 그렇게 부담스럽지는 않았어요.
야간운전의 스킬들을 강사님이 알려주셔서 오히려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집으로 오는 길에 자동차전용도로가 있어 고속주행을 연습했는데, 신호등이 없다 보니 빠른 속도에 적응되면 좀 편안한 느낌이었어요.
연수 3일 차: 전진, 후진, 평행 주차 연습
운전연수 마지막 날은 주차를 배워봤어요. 주차는 제가 정말 자신 없는 것 중 하나인데요, 이전에도 시도해보긴 했지만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가능은 하지만 답답했거든요. 이번에 강사님과 제대로 반복해서 배워보니 확실히 감을 잡을 수 있었어요.
나중에는 혼자 연습하기가 쉽지 않으니까 옆에 강사님 계실 때 집중적으로 연습해보는 게 좋다고 생각해요.
마무리
분명 저처럼 장롱면허이면서도 막연히 운전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저도 그런 이유로 계속 망설이다가 드디어 초보운전연수를 받아보고 이제는 혼자 차를 끌고 나갈 수 있게 되었거든요. 여러분도 충분히 가능할 거라고 생각해요.
미소드라이브에서 운전 도전해보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