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
서초운전연수로 다시 배우게 된 이유
최근에 친구들과 여행을 약속하고 점점 날이 다가오는데 은근히 불안한 마음이 들더라고요.
친구들 사이에서 저만 면허가 있었기 때문에 아무래도 제가 차를 몰아야 하는 상황이었거든요. 그런데 먼 거리는 해본 적이 없었고, 출퇴근 거리부터 집 가까운 동네 위주만 해봐서 그런지 낯선 길은 너무 어려웠어요. 그래서 여행 가기 전에 제대로 다시 서초운전연수를 받아야겠다는 생각에 업체를 알아봤는데요. 아무래도 회사에 다니고 있다 보니 시간 맞추기가 어렵더라고요.
그러다 알게 된 곳은 배운 사람의 긍정적인 서초운전연수 후기가 굉장히 많은 곳이었어요. 무엇보다 첫 번째는 강사님이 굉장히 친절하고 실력이 좋으셔서 많은 걸 배웠다는 후기도 많았고요. 원하는 스케줄을 조정할 수 있다는 점이 눈길이 갔어요.
저도 연락을 드렸는데 제가 원하는 날짜와 시간, 장소까지 모두 정할 수 있다고 하니 좋더라고요! 그렇게 바로 결정하게 됐고, 첫 수업을 받는 날이 다가왔어요. 차는 있어서 제 자차를 이용했고요. 없는 사람은 업체에서 차를 따로 제공해 주기 때문에 차가 없어도 걱정 없는 부분이었어요. 그리고 첫 날에는 안전 브레이크를 따로 가져와서 바로 설치해 주시고 시작할 수 있었는데요. 강사님도 그렇고 굉장히 든든한 느낌이 많이 들더라고요.
주위를 제대로 살필 수 있어요
주로 동네 위주로 돌아다니고 출퇴근 거리만 다녔기 때문에 솔직히 주변에 뭐가 있는지도 자세히 몰랐거든요. 그런데 이번에 강사님과 함께 동네를 돌아다니면서 새로운 것도 알고 배우게 됐어요. 신호나 표지판도 전에는 제대로 보지 못했는데 강사님이 틈틈이 짚어 주시면서 알려주셨어요. 그리고 제가 부족한 점이 어떤 부분인지 원래 몰랐는데 이번에 함께 배우면서 알게 됐어요. 초보자다 보니까 제대로 신호나 주위를 못 보는 것도 있었고 시야가 좁다는 게 흠이었거든요. 그런 부분도 많이 케어받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둘째 날에도 계속 반복하다 보니까 어느 정도 감이 잡히는 게 느껴졌던 것 같아요. 강사님은 언성을 높이지 않으시고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와 목소리를 가지고 계시더라고요. 그래서 나긋하게 설명해 주시는데도 귀에 쏙쏙 들어왔고 기억에도 남아서 나중에 혼자 연습할 때도 도움이 많이 됐어요. 저는 강사님과 교육을 받은 뒤 매번 집에 가서 혼자 연습했는데요. 그날 그날 피드백을 주셨기 때문에 그 내용을 바탕으로 혼자서도 연습하기에 좋았어요.
차선 변경 시 주의점
이번에 서초운전연수를 받으면서 기본적인 상식에 대해서도 다시 한 번 배울 수 있어서 좋았고요. 차선 변경을 할 땐 미리 깜빡이를 켠 다음에 사이드미러를 확인하는 게 제일 첫 번째예요. 변경할 차로의 후방에서 다른 차량이 접근하고 있는지 확인한 뒤 속도도 가늠해야 하고요. 내가 변경할 차로의 그 옆 차로도 추가로 확인하는 게 좋아요. 이건 다른 차량과 동시에 차선을 변경하는 사고를 방지하는 거라 꼭 필수로 해야 해요. 최종적으로는 숄더 체크를 한 후 천천히 차선을 변경해야 해요.
숄더 체크라는 건 어깨 너머로 직접 고개를 돌려서 확인하는 과정을 말하는데요. 사이드미러와 백미러를 확인한 후 차선 변경을 한다고 해도 그 사각지대처럼 보이지 않는 곳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꼭 고개를 직접 돌리는 과정이 필요하더라고요. 또 만약 1차로에서 상대방을 추월해야 하는 경우에는 상대방의 왼쪽으로 추월해야 해요. 특히 중앙선을 넘어 추월해야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클락션을 살짝 누른 뒤 내가 추월한다는 표시를 한 후에 지나가는 게 좋아요.
소소한 꿀팁
또한 수업을 받으면서 알게 된 소소한 꿀팁도 많았는데요. 도로 바닥 면에 다이아몬드 표시가 있었는데 그게 곧 횡단보도가 나온다는 의미라고 하더라고요. 전에는 주의 깊게 보지 않는 데다가 한 가지만 몰두하느라 제대로 보지 못했었는데요. 면허가 있었지만 이번에 새롭게 알게 된 사실도 많았어요. 오히려 재미있게 느껴지기도 하고 지금 배운 게 더 기억에 남아서 좋다고 생각했어요.
방지턱 잘 넘는 법
그리고 방지턱을 넘을 때 제대로 차를 모는 사람은 확실히 승차감이 다르다고 하더라고요. 먼저 방지턱 직전까지는 속도를 줄인 다음에 바퀴가 방지턱을 밟기 전에는 브레이크를 풀어줘야 해요. 이건 브레이킹으로 인한 앞 서스펜션이 압축된 것을 펴주기 위한 과정으로 꼭 필요하고요. 뒷바퀴가 방지턱을 밟으면 그 뒤에 엑셀을 밟아주면 돼요. 이렇게 했을 때 최소한의 충격으로 넘어갈 수 있기 때문에 승차감도 훨씬 좋게 느껴지고요. 자동차 하체 부속의 수명 연장에도 많은 도움을 준답니다.
결론
이렇게 강사님과 서초운전연수를 함께하면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요즘엔 정말 전보다 훨씬 수월하게 차를 몰고 있어요. 면허가 있다고 해서 교육을 다시 받을 거라고 생각하지도 못했었는데 지금 결과를 보니 다시 배우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아예 모르는 상태에서 배우는 게 아니라 원래 알고 있던 상태에서 다시 복습하는 느낌이라서 더 기억에도 잘 남고요. 강사님이 잘 알려주신 덕분에 제대로 배운 것도 많아요.
이날 서초운전연수 받은 내용을 바탕으로 덕분에 여행도 아주 잘 다녀오게 됐답니다. 친구들도 전에 제 차를 탄 적이 있었는데 전보다 훨씬 승차감이 편해졌다며 칭찬했어요. 짧은 시간이었지만 알차게 배워서 앞으로도 더 유용하게 이날의 기억을 살려서 다닐 것 같아요! 친절하고 실력 있는 강사님에게 배울 수 있도록 업체 선정을 잘 하시길 바래요~!
“`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