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다니면서 면허를 딴 경험과 기흥운전연수 후기
대학 시절 면허 취득과 운전 경험
대학에 다니면서 면허를 땄습니다. 하지만 부모님 두 분 다 차로 출퇴근을 하셔서 제가 차를 몰 기회는 많지 않았고요.
저도 대중교통을 타거나 차 있는 친구들과 같이 움직여서 차의 필요성을 못 느꼈죠. 본격적으로 차를 사야겠다는 생각이 든 건 취업을 마친 후였어요. 주위에 차 모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서 거기에 자극을 받은 것일지도 모르겠어요. 하지만 면허 취득 한참 후라서 곧바로 차를 몰진 못했습니다.
기흥운전연수의 필요성
먼저 따로 기흥운전연수를 하면서 실력을 재정비해야 했죠. 아주 가끔 아빠가 기분 좋으실 때 연수 받는다는 명목으로 한 번씩 차 키를 넘겨주셨지만, 1년에 다 합쳐 두어 차례에 그쳤어요. 그것도 저 사는 아파트 단지 앞을 한 바퀴 돌고 오는 정도였죠.
연수 시작부터 기초 다지기
그래서 기흥운전연수를 시작했을 때도 그냥 아무것도 모르는 생초보라는 마음으로 임했어요. 기본적인 장치 조작 같은 건 얼추 익힌 상태였지만, 차 핸들링이나 코너 회전 등 주행에 필요한 기본적인 능력은 없다고 봐도 무방한 상태였죠. 강사님도 이런 걸 확인해 보시고는 일단 천천히 집 주변을 돌면서 기초부터 잡자고 하셨어요.
- 초보들이 놓치기 쉬운 것들
- 코너 회전을 할 때 주의사항
- 차폭 감 잡기
- 기본적인 운전 수칙
초보 운전자의 도전과 극복
제가 코너 회전을 할 때 옆 차선까지 확인하고 도는 걸 자꾸 깜빡해서 몇 차례 지적을 받았죠. 다행히 강사님이 옆 차선으로 차가 오는지 봐주시고 운전대를 돌려주시거나 미리 알려주셔서 몇 번 사고를 모면했습니다.
강사님은 제 핸들링 자체는 나쁘지 않은데 안전 수칙을 자주 잊는 것 같다고 하시면서 방어운전 시 꼭 체크해야 할 부분들을 계속 일깨워주셨어요. 초기에는 저도 많이 긴장했지만, 강사님의 차분한 지도 덕에 점차 자신감을 회복했답니다.
유용한 팁들과 실전 경험
강습을 받는 내내 가장 파악하기 어려웠던 것이 바로 차폭감입니다. 좁은 골목길을 지나갈 때는 정말 힘들었죠. 이럴 때 특히 강사님의 도움이 정말 크나큰 도움이 됐는데요.
강사님은 운전석에서 특정 지점을 보면 그 점이 주변 사물과 겹쳐 보이면 너무 가까운 거라며, 몇 가지 팁을 전수해 주셨습니다. 그래서 기흥운전연수를 통해 차 폭을 가늠하는 중요한 기술들을 배우게 되었죠.
주차 연습과 실전 능력 향상
기흥운전연수 이틀째 되는 날, 좁은 골목길 탐방을 시작했을 때부터 주차 연습까지 정말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강사님은 전진 주차, 후진 주차, 평행 주차 등 다양한 주차 기법을 상세히 가르쳐 주셨고, 주차 공식까지 알려주셨어요.
이렇게 차근차근 지도해 주신 강사님 덕분에 서툰 초보였던 제가 이제는 어디서든 자신 있게 차를 세울 수 있게 되었답니다.
첫 시승식과 이후의 운전 경력
그렇게 나흘 동안의 연수를 마치고 강사님과 작별했어요. 이후 저는 부모님의 도움을 받아 중형차를 뽑았습니다. 차를 인수하고 맞닥뜨린 첫 시승식! 부모님을 조수석과 뒷자리에 태우고 긴장한 상태로 출발했죠. 부모님은 초보치고 나쁘지 않다는 애매한 평가를 남기셨지만, 저는 강사님 없이 혼자 신호 보고 차선 바꾸며 30분 거리를 왕복했다는 데 큰 자부심을 느꼈습니다.
그 후로 친구들과 여기저기 잘도 다니고 있어요. 얼마 전에는 시 외곽에 있는 맛집에도 다녀왔고요. 이번 겨울에는 강원도 펜션에 놀러 가는 것이 올해의 운전 목표랍니다.
미소 드라이브
미소 드라이브 1533-7141, 서울·경기 운전연수 전문학원. 남·여 전문강사진이 직접 찾아가는 1:1 방문연수 전문 학원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