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운전연수를 통해 두려움 극복하기
대학교 입학 전 친구들 대부분이 면허를 딴다고 하니, 당연히 해야 하는 건가 싶어서 따라서 취득을 하게 됐는데요. 당시에는 철이 없어서 성인이 되면 할 수 있는 일이니 호기심에 했었는데 나이를 먹으면서 무섭다는 것이 새삼 실감이 나면서 점점 멀리하게 되더라고요.
이제는 직장인이 되어 충분히 차를 운용할 수 있을 정도로 여유가 생겼는데 언제까지 불편하게 대중교통에만 의존해야 하나 싶어서 두렵긴 하지만 과천운전연수를 통해 극복해 보겠다고 생각했어요.
Day 1 – 단계별 커리큘럼
예전부터 부모님께서 남는 차를 쓰라고 말씀을 하셔서 자차로 진행할 수 있었어요. 집 앞까지 출장 강습이 가능해서 부담 없이 등록을 했는데요. 전문성을 갖춘 친절한 이미지의 강사님이라서 믿음이 갔어요.
여기는 모두에게 동일한 커리큘럼을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각각 수준에 맞는 1:1 수업을 제공한다고 했는데요. 핸들을 잡은 지도 오래됐고 무엇보다 도로에 나간다는 것 자체에 대해 두려움이 많다는 걸 알고 계셔서 무리하지 않고 천천히 단계별로 배우면서 자신감을 회복하는 것을 주요 목표로 잡고 시작했어요.
기본적인 지식 배우기
차량에 관한 기본적인 지식을 먼저 배울 수 있었어요. 자세를 편안하게 잡는 법부터 거울 조정법, 전면부에 있는 다양한 버튼의 정확한 기능 등을 알려주셨는데요. 너무 긴장이 되어서 몸이 앞으로 쏠리는 바람에 핸들에 딱 붙어 있었어요. 그렇게 하면 오래 하기도 힘들고 급한 상황에서 적절하게 대처하기 어려울 수 있다면서 편하면서도 넓게 시야를 볼 수 있는 적절한 시트 포지셔닝을 잡아주셨습니다.
익숙한 도로에서 연수 시작
처음부터 생소한 코스로 가면 자신감을 잃을 수 있기 때문에 초반에는 집 주변 익숙한 도로에서 과천운전연수를 진행했어요. 직진과 코너링, 차선 변경 등을 하나씩 경험해 보면서 두려운 마음도 컸지만, 옆에서 보조 브레이크로 확실하게 제어를 해주시면서 칭찬도 많이 해주셔서 점점 안정되는 기분이었어요.
Day 2 – 반복 연습으로 익숙해지기
한꺼번에 너무 많은 것을 시키면 어떻게 할지 걱정이 됐었는데, 실제 과천운전연수 진도가 천천히 진행되니까 마음이 놓였어요. 기술을 익히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무섭다는 느낌에서 벗어나 자신감을 가지는 것이 필요하다고 하시면서 전날 돌았던 코스를 다시 한 번 복습해 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확실히 여러 번 하다 보니 잘할 수 있을 것 같다는 기분도 들고 안정적인 느낌이 나서 편하게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Day 3 – 고속도로 주행하기
이틀 간의 과천운전연수를 진행해 보면서 자만감은 매우 위험하지만 자신감은 반드시 필요하다는 걸 실감할 수 있었어요. 면허를 딸 때는 공식을 외우고 정해진 것만 수행해서 수동적으로 주행하는 느낌이었는데요. 체계적인 수업을 통해 실전 경험을 해 보니 훨씬 이해가 잘 되고, 잘할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세 번째 시간에는 시내 도로를 20분 정도 복습한 후에 고속도로 주행을 연습해 보기로 했어요.
Day 4 – 주차 배우기
단기간에 이뤄진 과천운전연수였지만 주행에 대해서는 확실하게 두려움을 극복한 느낌이라 뿌듯하게 느껴졌어요. 마지막 시간에는 주차에 대해서 자세하게 가르쳐 주셨어요. 전면, 후면, 평행 주차 세 가지 방식을 모두 공식을 외우고 반복적으로 연습했는데요. 처음에는 어려웠지만 계속 해보니 차 폭감도 생기면서 나름 요령이 생기는 것을 느꼈어요.
기대 이상으로 만족스러웠던 4일간의 연수 수업이었어요. 덕분에 지금은 두려움도 극복하고 혼자서도 자신 있게 차를 몰고 나갈 수 있게 됐는데요. 가르쳐주신 것처럼 항상 안전을 우선으로 하는 마음으로 더 많은 경험을 쌓아서 여행도 가보고 싶은 마음입니다.
미소드라이브 문의 전화: 1533-7141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