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꿈에 그리던 취뽀 성공
저도 어느덧 사회 초년생이 됐어요.
인생은 실전, 영업사원의 필수는 운전
회사에서는 저에게 차량을 줬거든요. 취뽀의 기쁨도 잠시, 큰 두려움이 닥쳤죠.
두려움을 극복하고자 이곳저곳을 알아보던 찰나에 퇴근하고도 여유 있게 다닐 수 있는 서울운전연수를 찾다가 우연히 이곳을 발견했어요.
직장인이라 시간을 내기가 정말 어려웠어요. 하지만 내가 원하는 시간, 원하는 장소로 직접 오셨어요. 심지어 4회차 코스로 직장인을 위한 맞춤 코스였고, 덤으로 회사 차량과 동일한 차량이라 마음이 놓였어요.
- 차량 대여 가능 (경차/승용차/SUV)
- 기본 조작 방법 및 도로 규칙 교육
- 안전 운전 습관 교육
바로 주행할 생각에 겁을 잔뜩 먹고 있었는데, 무작정 주행을 하는 것이 아닌 차량 기본 조작 방법부터 차량 기본 상식은 물론 안전 규칙, 도로규칙을 사전에 알려주셔서 근심 걱정이 사라졌어요.
인생은 실전 – 실전 운전 연수
1일차: 기본 동작 익히기
시내로 나가지 않고 차가 없는 장소에서 기본 동작들을 익혔어요.
2일차: 도로 주행
시내로 도로 주행을 나갔고, 속도도 50km 정도까지 내기 시작했어요. 옆에 차들이 저와 가까이 느껴졌지만 강사님께서 계속해서 안정감을 주셨어요.
방지턱 넘기
도로 주행을 하다 보면 수차례 방지턱을 마주해요. 강사님께서는 방지턱 직전까지 속도를 줄이고, 바퀴가 밟기 전에는 브레이크를 풀어줘야 한다고 알려주셨어요. 이렇게 하면 최소한의 충격으로 스무스하게 넘어갈 수 있다니 놀랍지 않나요?
고속도로 주행 도전
벌써 3일차에요. 회사에서 출장이 잦다 보니 고속도로를 자주 이용할 것이라는 생각에 강사님께 요청을 드렸어요. 고속도로에서는 차선별로 어떤 차량이 운행하는지, 표지판 보는 것까지 하나하나 설명해 주셨어요.
추월 방법
고속도로의 메인은 추월이 아닐까 싶어요. 무작정 추월하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의 왼쪽으로 추월했어요. 중앙선을 넘어 추월할 때는 클랙슨을 울리고 추월한다는 의사표시를 하는 게 매너라고 하셨어요.
진출로 놓치기
초행길에서는 진출로에서 못 빠져나가는 경우가 빈번하다고 하셨어요. 무리해서 멈추거나 차선 변경을 하면 안 되며, 그냥 주행하라고 하셨어요. 5분, 10분 더 돌아가도 모든 도로는 연결되어 있으니까요.
주차도 공식이 있다?
주차가 가장 기본이지만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전진 주차와 후진 주차는 물론, 평행 주차도 배웠어요.
평행 주차 요령
평행 주차의 경우, A, B 차와 1m 간격으로 진입해 내 차와 B 차 뒤 범퍼가 일직선상에 놓였을 때 정지해요. 핸들을 오른쪽 끝까지 돌려 후진하다가 45도가 되면 핸들을 정중앙에 놓고 후진해요. B 차 뒤 범퍼와 내 차 앞 범퍼가 만날 때쯤 핸들을 왼쪽 끝까지 돌려 후진하다 정지해요. 어려워 보이지만 연습하니 할 만했어요!
연수를 마치고 소감
4일의 연수를 마치고 나니 자신감이 엄청 생겼어요. 강사님이 강조하신 양보, 겸손, 안전을 중점으로 운전하다 보면 회사에서 인정받는 베스트 드라이버가 되지 않을까요? 믿어 의심치 않아요!
미소드라이브: 1533-7141
답글 남기기